제이비케이랩 셀메드, 매경헬스와 '앎 멘토링 학교' 출범
10월 25일 전남대서 첫 강연
![앎멘토링학교 출범식 [사진 = 서정윤 기자]](https://cdn.mkhealth.co.kr/news/photo/202509/75524_84043_3514.jpg)
제이비케이랩(대표 장봉근, 의학·약학 박사) 약국 영양상담 브랜드 셀메드와 매경헬스가 공동 주관하는 '2025 앎멘토링 학교' 출범식이 29일 제이비케이랩 정자 본사 세미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출범식은 암 환우와 가족들에게 올바른 건강 정보를 전하고, 환우·의료인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암을 알다(앎) 멘토링'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유퀴즈'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세계적 암 치료 권위자 김의신 MD앤더슨 암센터 종신교수, 김진목 대한통합암학회 이사장, 김철민 서울성모병원 교수, 서영준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명예교수 등 국내외 암 분야 석학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진승일 매경헬스 대표, 백경신 세포교정의약학회 회장, 제이비케이랩 임원진이 함께 출범을 축하했다.
출범식은 개회 선언과 내빈 소개를 시작으로 ▲장봉근 대표의 환영사 ▲앎멘토링 학교 사업 소개 ▲김의신 교수의 축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장봉근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앎멘토링 학교가 전국 암 환우와 가족들에게 실질적인 힘이 되는 지식과 위로를 전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출범식에 참석한 김의신 MD앤더슨 암센터 종신교수는 "앎멘토링 학교가 환우분들께 올바른 지식과 따뜻한 위로가 되고, 더 많은 분들이 희망의 길을 걸어가실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축사를 전했다.
앎멘토링 학교는 오는 10월 25일 전남대학교 약학관에서 첫 수업을 시작으로 전국 각지에서 암 환우와 가족을 대상으로 한 강연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첫 수업에서는 전남 지역 약사 임상 경험 공유, 췌장암 환자 극복 사례, 암을 이기는 천연항암제 등 암 환우를 위한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진행된다. 강연 이후 질의응답 시간에는 환우와 약사가 직접 소통하며 실제 고민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관련기사
- 제이비케이랩, 약사 상담·현장 피드백 반영한 신제품 라인업 선보여
- OCNT, 아토피·고혈당·관절염 등 만성증상 개선…학술지 임상사례 게재
- '맞춤형' 건기식 시대, 셀메드가 선도하는 약국 영양상담 혁신
- 약국가에 부는 '세포교정영양요법' 돌풍…"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가능해져"
- [천연항암제] 유방암 뇌·폐 전이 완치를 이끈 '천연 항암 영양소'
- 셀메드, 찾아가는 앎 멘토링 강연 성료…'천연항암제와 체액 관리의 중요성'
- 찾아가는 앎 멘토링 강연 '영양소 바로알기', 오는 30일 개최
- 셀메드, 암 환자를 위한 천연항암제 강연 성료..."암 완치 가능합니다"
- 제이비케이랩 '셀메드', KLPGA 놀부·화미 마스터즈 공식 협찬사로 참여
- 암 환우 위한 '앎멘토링 학교 시즌2', 전남대서 첫 순회강연
- '2025 셀메드 앎멘토링학교' 개최… 전국 첫 순회강연 막올라
- 항암 후 회복·면역 관리법 공유… '2025 셀메드 앎멘토링학교' 성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