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00년대, 식품을 오랫동안 보관하기 위해 개발된 가공식품. 바쁜 현대인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됐습니다. 하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약간 죄책감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매경헬스는 식품기업의 더 건강한 제품 개발을 독려하고, "피할 수 없다면 조금 더 건강하게" 가공식품을 가치 있게 소비할 수 있는 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건강한스푼’코너를 연재합니다. (편집자 주)명절 선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을 고르라면 '캔햄'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CJ제일제당 '스팸'이 국내 캔햄 시장을 석권하고 있어 '캔햄=스팸' 대명사로 쓰이기도
소비자시대
서정윤 기자
2024.04.26 14:07
-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거둔 보령(구 보령제약) 김정균 대표가 매출 1조 클럽 입성을 노린다. 실적만 놓고 보면 합격점이라는 평이다. 다만 대표 취임 이후 신사업으로 제시한 우주헬스케어 관련 사업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지 못한 점은 숙제로 남는다. ◆지난해 매출 8596억… 업계, 올해 1조 가능 전망김정균 보령 대표는 김승호 보령제약 창업주의 손자이자 김은선 전 보령홀딩스 대표의 외아들이다. 미국 미시간대 산업공학과 졸업 후 중앙대학교 대학원 사회행정약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학업을 마친 후 삼정 KPMG에서 재무 관련 경험을 쌓
기획&연재
이재형 기자
2024.04.17 07:00
-
'미샤'하면 떠오르는 색은 보라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11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에서 9300만개가 팔린 미샤의 '타임 레볼루션' 덕분. 보라색 용기에 담겨 소비자들에겐 '보랏빛 앰플'이란 애칭으로 더 익숙하다. 5세대까지 발전을 거치면서 지금은 미국과 유럽에서도 사랑받는 대표 K-뷰티 제품으로 거듭났다. ◆ '타임 레볼루션'으로 스킨케어 시장에서도 우뚝 서 타임 레볼루션은 '유명 수입 브랜드에 견줘도 뒤지지 않을 제품을 개발한다'는 미샤의 특명 아래 탄생했다. 실제로 출시와 동시에 미샤는 유명 수입 브랜드 제품과 당
소비자시대
김보람 기자
2024.04.12 16:44
-
◆ 나는 왜 항상 바쁠까분명 바쁜 하루를 보냈는데 여전히 일이 남아있고, 어느 것 하나 제대로 소화해내지 못하는 기분이 들 때가 있다. 국제적 리더십 코치 제나 에버렛은 ‘나는 왜 항상 바쁠까?’에서 우리가 정신없이 바쁜 업무를 통제하고 ‘진짜 중요한 일’에 집중하기 위한 실천법을 제안한다.저자는 현대 직장인들은 일과 삶, 두 영역에서 시간에 대한 주도권을 잃었다고 표현한다. 숨 가쁘게 일해도 목표 업무량을 달성하지 못하는 날이 많고, 온갖 회의에 불려 다니며, 퇴근 후에도 이메일을 확인한다. 친구나 가족과 보낼 시간은 줄어들고 운
기획&연재
서정윤 기자
2024.04.05 15:46
-
매경헬스는 2023년 4월부터, 주말마다 근교·원교 가리지 않고 산을 찾아 나서는 초보 산악인을 위해 도움이 되는 '산타는서기자'라는 산행 이야기를 연재합니다. 산행에 관심 있는 예비 산악인들과 이미 시작한 산악인을 위해 도움 되는 내용으로 구성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높다고 좋은 산일까? 수도권을 벗어난 지역의 산만 경치가 좋을까? ‘아니다’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회색 건물이 빼곡히 들어선 도심에서도 지루하지 않은 등산 코스를 찾을 수 있고, 감탄이 절로 나오는 경치도 볼 수 있다. 오늘 소개할 경기도 ‘천보산
백세건강
서정윤 기자
2024.04.05 09:00
-
연구개발 담당 자회사 ‘유노비아’를 출범시키며 R&D비용 외부 조달이 가능하도록 조직을 개편한 윤웅섭 일동제약 부회장이 올해 흑자전환을 노린다. 윤 부회장은 그간 영업적자에도 신약개발 투자를 대폭 늘리며 R&D 역량을 강화했다.지난 22일 일동제약은 정기주주총회를 갖고 윤 부회장의 사내이사 연임 안건을 통과시켰다. 윤 부회장은 주주총회 자리에서 “올해는 주력 사업 분야에 대한 투자 확대와 마케팅 강화를 통해 외형은 물론, 수익성 증대에 역점을 둘 방침”이라고 밝혔다. 업계는 올해 일동제약이 흑자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본다.◆윤 부회장
기획&연재
이재형 기자
2024.03.28 06:00
-
1800년대, 식품을 오랫동안 보관하기 위해 개발된 가공식품. 바쁜 현대인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됐습니다. 하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약간 죄책감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매경헬스는 식품기업의 더 건강한 제품 개발을 독려하고, "피할 수 없다면 조금 더 건강하게" 가공식품을 가치 있게 소비할 수 있는 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건강한스푼’코너를 연재합니다. (편집자 주) 1963년 우리나라에 처음 ‘라면’이 등장합니다. ‘삼양라면’이 바로 주인공입니다. 삼양식품은 “한 끼 식사로 전혀 손색없는 값싸고 영양가 높은 주황색의 ‘삼양라면
소비자시대
서정윤 기자
2024.03.25 20:47
-
K-뷰티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2010년대 초중반만 연 2~3조원대에 머물렀던 한국 화장품 수출액은 지난해 약 11조원까지 급증했다. 이런 K-뷰티 열풍은 한 순간에 불어온 것이 아니다. 수년 간 양질의 제품 개발에 몰두한 국내 화장품 업체들의 노력 덕분이다. 지금 K-뷰티를 이끌고 있는 한국 대표 브랜드의 탄생 배경과 성장 과정을 살펴본다. 1960년대 프랑스의 대표적인 향수 산지 그라스. 아모레퍼시픽 창립자 서성환 회장은 사업 시찰 중 그라스에 드넓게 펼쳐진 꽃밭을 보고 한 가지 사실을 깨닫
소비자시대
김보람 기자
2024.03.19 05:00
-
"요즘 무슨 운동 하세요?"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스몰 톡(Small Talk, 어색한 분위기를 풀기 위한 간단한 대화) 주제로 운동 소재가 단골이다. 골프, 테니스, 필라테스 등 그때 그때 유행하는 종목이 있을 정도로 운동에 대한 관심은 뜨겁다. 이에 매경헬스는 구독자 1083명을 대상으로 관심있는 운동에 대해 다양한 질문을 했다.◆ 10명 중 9명 "운동하고 있다"…이유는 '건강을 위해'응답자 1,083명 중 90.1%가 운동을 한다고 응답했다. 이유로는 '건강을 위해'로, 응답자의 70.1%가 선택했다. 뒤 이어 다이어트
소비자시대
김나리 기자
2024.03.11 17:24
-
◆ 싱글을 이기는 골프게임의 비밀골프를 즐기는 인구가 늘면서 골프 용어, 기본 규칙 등 올바른 정보 습득에 대한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다.(사)하이서울기업협회 김진석 협회장은 지난달 신간도서 ‘싱글을 이기는 골프게임의 비밀’을 출간했다. 책에서는 골프장에서 사용되는 용어와 은어, 기본규칙 뿐만 아니라 동반자들과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골프 내기에 대한 정보를 담았다. 골프를 막 시작하는 초보부터 골프를 조금 더 재밌게 즐기고자 하는 플레이어 등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저자 김진석 협회장은 삶의 일부분으로 자리잡은 골프를
기획&연재
서정윤 기자
2024.03.08 1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