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2공장 전경. [사진=셀트리온]
셀트리온 2공장 전경. [사진=셀트리온]

셀트리온은 일라이 릴리(Eli Lilly, 이하 릴리)와  미국 뉴저지주 브랜치버그(Branchburg)에 소재한 바이오의약품 생산 공장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약 4600억원이다.

셀트리온은 공장 인수 대금을 포함한 초기 운영비 등 비용으로 총 7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할 계획이다. 이후 인수 공장내 유휴 부지에 생산시설 증설을 추진할 예정으로 최소 7000억원 이상의 추가 투자를 진행한다. 공장 인수와 증설에만 최소 1조 4000억원이 투입된다.

인수 주체는 셀트리온 미국법인으로 현지 업무 효율화와 지리적 요소 등을 감안해 결정됐다. 계약에 따른 공장 인수 절차는 연말까지 종료하는 것을 목표로 양사가 협력할 방침이다.

인수 예정인 공장은 약 4만 5000평 부지에 생산 시설, 물류창고, 기술지원동, 운영동 등 총 4개 건물이 갖춰진 대규모 캠퍼스다. 캐파 증설을 위한 약 1만 1000평 규모의 유휴 부지를 보유하고 있어, 확장을 통해 향후 시장 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이 가능할 전망이다.

에드가르도 에르난데스 일라이릴리 총괄 부사장 겸 제조 부문 사장은 "지난 17년 동안 릴리의 생산 거점 중 하나였던 브랜치버그 공장은 고품질 의약품을 안전하게 생산하며 현지 팀의 전문성, 책임감, 헌신을 입증해왔다"며 "릴리의 브랜치버그 소속 임직원들이 수년간 보여준 헌신, 릴리의 사명에 대한 기여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인수로 미국 관세 리스크를 완전히 해소하게 됐다. 주력 제품의 생산부터 판매까지 일원화된 현지 공급망도 확보했다"며 "공장 효율화와 이관 작업 등 인수 후 절차도 조속한 시일 내에 마무리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들이 22일 진행된 '마음챙김 응원 데이'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들이 22일 진행된 '마음챙김 응원 데이'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닷새간을 마음챙김 위크(Week)로 지정하고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마음챙김 위크는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과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 및 '임산부의 날'을 맞아 올해 처음 마련됐다. 

마음챙김 위크 기간 동안에는 임직원이 직접 만든 '감정 몬스터 클레이 작품'이 전시된다. 임직원이 점토를 이용해 다양한 감정을 표현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감정을 해소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행사 첫째 날인 22일에는 '마음챙김 응원 데이' 이벤트가 열렸다. 임직원들이 동료와 자신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메모지에 적은 뒤 판넬에 붙여 임직원들이 서로에 대한 지지를 확인하고 소속감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둘째 날에는 '도박중독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인천 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와 협력해 마련한 이번 캠페인은 현장 설문 및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도박 중독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는 24일에는 임산부와 예비 임신부를 대상으로 건강한 임부 생활을 돕기 위한 명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참가자들에게 출산 달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규호 삼성바이오로직스 피플센터장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임직원의 건강과 행복을 중요한 가치로 삼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한 임직원 마음건강 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루프원주'. [사진=펩트론]
'루프원주'. [사진=펩트론]

펩트론은 1개월 지속형 중추성 사춘기 조발증 치료제 '루프원(Leupone)주(이하 루프원)' 발매 심포지엄이 열린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루프원 국내 판매를 맡은 LG화학의 주최로 오는 26일 시그니엘 서울에서 개최된다. 심포지엄에서는 루프원의 개발 과정, 임상 결과, 성조숙증 치료 최신 트렌드를 공유해 의료 현장의 이해도와 신뢰를 높일 계획이다.

루프원은 펩트론의 독자적 스마트데포(SmartDepot) 플랫폼 기술을 적용해 약물 방출 속도를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제제다.

제품의 주요 차별화 포인트는 ▲월 1회 투여로 환자 및 보호자의 병원 방문 부담 경감 ▲36개월 유효기간으로 의료기관 재고 관리 효율성 향상 ▲26G 주사 바늘 적용으로 주사 통증 최소화 등이다. 

최호일 펩트론 대표는 "루프원은 성조숙증 환자가 급격히 늘고 있는 상황에서 편의성과 치료 효과를 동시에 고려한 새로운 옵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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