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코어라인소프트]
코어라인소프트 로고. [사진 = 코어라인소프트]

코어라인소프트는 '베일러 의과대학(Baylor College of Medicine, BCM)'과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에이뷰 씨오피디(AVIEW COPD)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에이뷰 씨오피디는 ▲폐기종 정량 분석 ▲병변 자동 검출 ▲폐기능 예측 지표 등에 쓰이는 제품이다. BCM은 의료복합단지인 미국 '텍사스 메디컬 센터(TMC)'에 위치해 있다. 이번 계약을 기점으로 기존 공공, 민간병원 채널뿐 아니라 의과대학, 임상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 북미 B2A(Business to Academic) 공급 전략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TMC는 약 60개 이상의 병원, 연구소, 의과대학이 소속된 곳이다. 연간 환자 수는 1000만명 이상에 달한다. BCM은 TMC 내 핵심 교육·연구 기관으로 북미 의료 연구 생태계의 중심축을 담당하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이번 BCM향 AI 제품 공급을 통해 단순 판독을 넘어 정량 분석 데이터를 임상 및 학술 환경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김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이번 계약은 단순 제품 도입이 아닌 임상과 연구 기반 장기 협력모델 구축의 신호탄"이라며 "미국 내 주요 연구기관과의 연계를 추진해 북미 시장에서 AI 솔루션 적용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