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 봉합사 브랜드 '블루로즈' 사내 교육 실시. [사진=휴젤]
휴젤, 봉합사 브랜드 '블루로즈' 사내 교육 실시. [사진=휴젤]

휴젤은 최근 자사 의료용 봉합사 브랜드 '블루로즈' 사내 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블루로즈는 체내에서 자연 분해되는 의료용 실을 활용한 비수술적 시술용 제품으로, 재질에 따라 PDO(폴리다이옥사논), PCL(폴리카프로락톤) 타입으로 나뉜다.

이번 교육은 임직원들의 제품 이해도를 높이고, 미용 의료 현장에서의 활용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 집합 교육과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한 비대면 교육을 병행했다.

교육에는 민경호 예스민의원 원장이 연자로 참여해 '블루로즈의 임상적 적용'을 주제로 실리프팅 시술 사례와 제품의 특장점, 활용 방안 등을 소개했다.

휴젤 관계자는 "지속적인 사내 교육을 통해 제품 전문성을 강화하고 브랜드 역량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PDO 타입 '블루로즈 포르테'는 '리셀비(Licellvi)'라는 명칭으로 현재 유럽, 브라질, 베트남 등 18개국에서 품목허가를 완료했다.

동아제약, 어린이 구강 건강 위한 ‘가Green 좋은 이’ 캠페인 전개.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 어린이 구강 건강 위한 ‘가Green 좋은 이’ 캠페인 전개.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구강 건강 캠페인 ‘가Green 좋은 이’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치아 건강 습관 형성이 중요한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서울 지역 아동센터를 방문해 구강 청결 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매월 둘째, 셋째 주 진행하며, 대한구강보건협회 소속 전문가가 참여해 충치 예방법, 올바른 칫솔질 및 칫솔 보관법 등을 지도한다. 실습에는 동아제약의 '어린이 가그린'과 '조르단 칫솔·치약'을 활용한다.

또 캐릭터와 함께 '가글송'을 부르며 재미있는 방식으로 양치 습관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교육 후 기존 칫솔을 반납하면 자사 구강용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동아제약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총 26개 아동센터, 약 28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실습 중심 교육으로 어린이 스스로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라며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반려동물 맞춤 영양제 ‘리베펫 닥터’ 6종 출시. [사진=보령컨슈머헬스케어]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반려동물 맞춤 영양제 ‘리베펫 닥터’ 6종 출시. [사진=보령컨슈머헬스케어]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리베펫(Liebepet)' 맞춤형 영양제 라인 '리베펫 닥터(Liebepet Dr.)' 6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은 반려동물의 건강 고민을 항목별로 나누고, 각 기능에 적합한 성분을 배합한 분말형 영양제로 ▲종합 건강 ▲구강 건강 ▲관절 건강 ▲눈 건강 ▲면역 케어 ▲피모 건강 등 6종 구성이다.

루테인, 유산균, 보스웰리아, 초유, 코엔자임Q10 등을 주요 성분으로 포함하고 있으며, 모두 식약처 인증 기능성 원료다. 특히 휴먼 그레이드 원료를 사용하고 합성 첨가물은 배제해 안전성을 높였다.

제품은 소형견이나 노령견도 섭취가 용이하도록 분말 스틱형으로 제공하며, 다이소를 통해 독점 유통한다.

회사 관계자는 "편의성과 기능성을 모두 고려한 제품"이라며 "반려동물의 생애주기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GC녹십자, 소염진통제 '탁센' 신규 디지털 광고 공개. [사진=GC녹십자]
GC녹십자, 소염진통제 '탁센' 신규 디지털 광고 공개. [사진=GC녹십자]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소염진통제 브랜드 '탁센'의 신규 디지털 광고 2편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언어 유희와 밈을 활용해 소비자와의 친밀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1위편'은 연질캡슐 판매 1위를 강조하는 카피를 통해 제품의 시장 성과를 전달했고, '두통편'은 반복적인 두통에 대한 메시지를 유쾌하게 표현했다. 기존 브랜드 메시지인 '빠르게 탁, 강하게 센, 탁센'도 유지했다.

탁센은 ▲탁센연질캡슐 ▲탁센 레이디 ▲탁센400 ▲탁센덱시 ▲탁센아세트아미노펜 등 5종으로 구성돼, 다양한 증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라인업을 갖췄다.

신규 광고는 유튜브, 넷플릭스 등 온라인 플랫폼과 자사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GC녹십자 관계자는 "탁센은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진통제 브랜드로, 증상별 맞춤 제품을 통해 건강한 삶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휴온스엔 CI. [사진=휴온스엔]
휴온스엔 CI. [사진=휴온스엔]

휴온스엔(대표 손동철)은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마이시톨'을 인수하고 여성 맞춤형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인수 대상인 마이시톨은 이노시톨 기반 여성 영양제를 비롯해 요로 건강, 어린이 비타민, 고함량 비타민D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한 브랜드다. 

휴온스엔은 이번 인수로 자사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에 여성 특화 솔루션을 추가하고, 토탈 라이프케어 브랜드로의 도약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회사는 이를 기념해 6월 30일까지 자사 온라인몰에서 제품 구매 고객에게 철분 영양제 '마이론씨 츄어블'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손동철 대표는 "마이시톨 인수로 여성 건강 분야 전문성과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실시.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실시.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대표 송준호)은 지난 17일 서울 도봉산 등산로 입구에서 '제28회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립공원공단과 협력해 진행했으며, 탐방객들에게 산행안전수칙과 구급함 위치가 표시된 지도를 배포하며 안전한 산행을 독려했다.

동국제약은 2009년부터 국립공원공단과 협약을 맺고 매년 봄·가을 시즌에 산행안전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전국 22개 국립공원의 600여 개 구급함에 자사 상처치료제 '마데카솔연고' 등 구급용품을 지원하고 있다.

또 야영객 안전을 위한 별도 캠페인도 병행하며, 주요 국립공원 야영장과 대피소에 구급함을 설치해 응급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탐방객 증가로 인한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