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측으로 넘기세요

바야흐로 반려동물 가구 천만시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구가 늘어나며 반려동물 건강 시장도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매경헬스는 반려견의 건강을 위한 올바른 마사지법을 소개합니다.  [편집자주]

우리 일상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디스크'. 추간판탈출증 이라고도 하며, 통증부터 시작해 저림으로 잠을 이루지 못 하는 사람도 많다. 이렇게 사람에게 디스크가 발생하듯, 반려견에게도 허리디스크가 생길 수 있다. 

만약 반려견의 허리에 문제가 생기면 골반 주변 근육이 한쪽만 약해지거나, 뛰었다가 착지할 때 균형이 무너질 수 있다.  

◆ 반려견 척추 마사지

손가락을 이용해 목뼈부터 척추, 골반까지 쓸어내린다. 이때 뼈를 직접적으로 누르는 것이 아닌, 두 손가락 사이에 뼈를 넣어 주변부를 쓸어주듯 마사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1) 반려견의 목뼈부터 허리, 골반까지 가볍게 쓸어내린다. 처음에는 강도를 매우 약하게, 점차 강하게 늘려나간다.

2) 만약 특정 부위를 지나갈 때 다리가 움찔대거나 떨린다면 주변 근육이 긴장하거나 좋지 않은 상태로, 더 천천히 강도를 약하게 하여 쓸어준다.

최원영 무브먼트 아카데미 원장(짐더독 메뉴얼테라피 자문의원)은 "척추 마사지는 반려견의 긴장을 이완시키고 편안함을 느끼게 해줄 수 있다"며 "이때 힘을 너무 주지 않고, 약하게 마사지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