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 편두통 질환 캠페인 부스 운영
![한국애브비 캠페인 부스 이미지 [사진 = 한국애브비]](https://cdn.mkhealth.co.kr/news/photo/202509/75422_83820_4333.jpg)
편두통은 심한 두통과 함께 메스꺼움, 구토, 빛과 소리에 과민한 증상을 동반하는 신경계 질환이다. 흔히 '한쪽 머리만 아프면 편두통' 이라고 잘못 인식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에 한국애브비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편두통 질환 인식 개선을 위한 ‘아보하(아주 보통의 하루)’ 캠페인 부스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편두통이 업무, 학업, 가사 등 일상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알리고, 두통으로 잃어버릴 수 있는 아주 보통의 하루들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질환 심각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췄다.
부스는 편두통 알아보기, 편두통 벗어나기, 아보하 만들기 등 세 개의 존(Zone)을 통해 방문객들이 편두통 질환 정보를 확인하고 자신의 증상을 점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편두통 알아보기' 존에서는 편두통으로 인해 일상에서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의 목소리를 말풍선 형태로 담았다. '편두통 벗어나기' 존에서는 급성기 치료, 예방 치료, 생활습관 관리와 같은 편두통 치료 방법을 안내하고, 두통에서 벗어난 하루를 상상해봄으로써 평범한 일상의 소중함을 환기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마지막 '아보하 만들기' 존에서는 편두통이 사라진 ‘아주 보통의 하루’를 주제로 네 컷 만화 캐릭터의 말풍선을 직접 채워보는 DIY 콘텐츠를 마련했다.
김소영 한국애브비 대표이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편두통 환자에게 두통 없는 아주 보통의 하루가 얼마나 소중한지 함께 공감하길 바란다"며 " 환자들이 편두통으로 인한 제약에서 벗어나 건강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질환 교육과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