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낭독지도사 양성과정 1기 진행 현장 [사진=한국치매예방낭독협의회]](https://cdn.mkhealth.co.kr/news/photo/202309/65760_70458_2535.jpg)
한국치매예방낭독협의회가 지난 12일 '실버낭독지도사 양성과정 1기'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실버세대에 맞춘 발성·발음 및 화법 위주의 교육으로 전문 실버낭독지도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향후 총 8주간 낭독 지도사의 기본 소양을 익히게 하고, 다양한 실습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한국치매예방낭독협의회에 따르면 낭독은 다가올 초고령사회에서 실버세대의 치매를 예방하고 인지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실버낭독지도사는 지역 공동체에서 활동하면서 고립된 노인의 우울과 고립 문제를 해소하는 역할도 하게 된다.
1기 수강자인 곽광자 전 관악구 구의원은 "치매예방에 대한 새로운 대안을 알게 되었고, 실버낭독지도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홍승표 협회장은 "이 교육을 통해 양성된 실버낭독지도사들과 함께 목소리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관련기사
김보람 기자
kim.boram@mkhealth.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