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측으로 넘기세요

바야흐로 반려동물 가구 천만시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구가 늘어나며 반려동물 건강 시장도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매경헬스는 반려견의 건강을 위한 올바른 마사지법을 소개합니다.  [편집자주]

#고된 하루를 보냈지만, 저를 기다리고 있을 반려견을 생각하면 저도 모르게 발길이 빨라지더라고요. 

반려견과 함께한 지 어느덧 3년이 된 보호자 A씨. 매일 보는 반려견이지만, 볼 때마다 자신을 반겨주는 반려견을 생각하면 퇴근길이 즐겁다. 그런데 자신을 격하게 반겨주는 반려견을 볼 때마다 걱정이 생긴다. 자꾸만 두 발로 일어서고, 뛰어오르기 때문.

실제로 반려견이 두 발로 자주 일어서거나 뛴다면 허벅지 근육에 무리가 갈 수 있다. 반려견의 허벅지 근육은 추진력을 얻어 뛰어나가거나 걸을 때, 두 발로 일어서는 등의 행동을 할 때 많이 사용된다. 따라서 근육이 긴장하게 되면 추진력을 얻는데 걸림돌이 될 수 있다.

◆ 반려견 허벅지 마사지

먼저 반려견의 허벅지를 위아래로 쓸어내리며 만져준다. 엉덩이-허벅지 뒤쪽-뒷 무릎 부위까지 순서대로 쓸어내려가며 긴장을 풀어준다. 앞쪽도 마찬가지로 마사지해준다. 

반려견이 긴장을 풀고 편안한 자세를 취하면, 둥글게 원을 그려가듯 마사지해준다. 먼저 허벅지에서 무릎으로 내려오며 문질러준다. 앞쪽, 뒤쪽 동일하게 마사지해준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