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사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종료…‘식신’ 가입 유도
개인화와 유저참여형 기능 집중...'전국의 식신 키운다'
가입 후 첫 리뷰 작성 시 100% 커피 증정...추첨을 통해 아이폰15pro까지

[사진=식신]
[사진=식신]

푸드테크 기업 식신(대표 안병익)이 맛집 서비스 ‘식신’의 신규 회원 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11월 한 달간 식신 서비스에 신규 가입한 후 첫 리뷰를 등록한 회원 전원에게 커피 교환권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아이폰15pro를 증정한다. 후기를 남긴 회원 중 선별을 통해 SIKSINER(식시너)로의 등급 상향도 추진한다. 식시너 등급의 회원이 작성한 리뷰는 최상단에 위치하게 되며, 리뷰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뉴스 생성 등을 통해 광고 수익이 배분될 예정이다.

유저들이 남긴 맛집 리뷰와 평가는 매년 해당 맛집의 등급에 영향을 미친다. 식신은 전국 75만개의 음식점 데이터 중 8만 7천여곳의 인기 맛집인 ‘핫플레이스’와 매년 엄선된 6천 8백여 곳의 ‘별맛집(스타 레스토랑)’으로 등급을 나누어 정보를 소개한다. 300만명에 달하는 월간 방문자수(MAU) 기반의 클릭율, 검색, 좋아요 등 각종 데이터를 비롯해 회원 리뷰에 대한 가점이 분석에 사용된다.

식신 안병익 대표는 “최근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종료로 인해 새로운 맛집 플랫폼을 찾고 있는 전국의 미식가들을 위해 서비스 개선은 물론 수익 측면에서도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회원에게 다양한 다양한 베네핏을 지원할 예정인 만큼 미식 플랫폼의 미래를 그려가는 여정을 함께 하는 분들이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키워드

#식신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