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블록의 의료정보 모바일 서비스 '메디패스' 이미지. [메디블록]
메디블록의 의료정보 모바일 서비스 '메디패스' 이미지. [메디블록]

의료 블록체인 기업인 메디블록이 의료정보 모바일 서비스 메디패스(Medipass)의 전면 리뉴얼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메디블록이 운영하는 간편보험청구 서비스 메디패스는 지난 2017년 출시 이후 14개의 대형병원에서 총 60만명이 넘는 환자들이 이용한 통합 의료정보 모바일 서비스다. 

메디패스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BI(브랜드 아이덴티티) 개편 ▲앱 화면 디자인 개편 ▲건강정보 관리서비스 대시보드 구현 ▲가족관리 기능 추가 ▲증명서 발급 ▲고객 개인화 맞춤 서비스 환경 구축 등을 이뤄냈다.

우선, 전반적인 BI 개편을 통해 전반적인 앱 화면 디자인과 심미성을 강화했다. 사용자가 본인의 건강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앱의 홈 화면 전면에 건강정보 관리서비스 대시보드를 배치하고 가족관리 기능을 추가해 주변인의 건강까지 확인, 관리할 수 있게 기능을 추가했다.

고우균 메디블록 대표는 "지금까지 메디패스가 보험청구를 간편하게 해주는 편리한 서비스였다면, 앞으로는 이에 더해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와 의료데이터를 통합하고 활용할 수 있는 '의료 슈퍼앱'으로서의 서비스 진화를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블록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개인 중심의 통합 의료정보 플랫폼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삼성서울병원, 서울대병원, 세브란스병원, 가톨릭중앙의료원, 그리고 하버드 의과대학 실습 수련병원인 MGH 등 국내외 20개의 의료기관과 활발하게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