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기업 300만 시대다. 전체 기업에서 여성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40%에 이른다. 매출 비중은 전체의 20%, 고용 비중은 30%로 양적·질적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건강의료전문미디어 매경헬스가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공동기획으로 지치지 않는 도전 정신으로 성공 신화를 써가고 있는 우수 여성기업을 탐방한다.

죠이라이프는 화장품, 건강식품 OEM·ODM 전문기업이다. 2002년 2월 창립한 이래로 꾸준한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러시아, 필리핀, 베트남 등 해외 30개국 이상에 진출하며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죠이라이프의 정나니 하이퍼 페이셜 프리미엄 스킨케어 5종 세트. 사진=죠이라이프
죠이라이프의 정나니 하이퍼 페이셜 프리미엄 스킨케어 5종 세트. 사진=죠이라이프

죠이라이프는 차별화된 제품 전략과 철저한 품질 관리, 고객 맞춤형 솔루션으로 잘 알려져 있다. 자체 연구개발(R&D) 센터와 공장을 보유하고 화장품 기획에서 개발, 생산, 출하까지 전체 공정에 대한 인프라를 확보하며 한발 앞선 경쟁력을 갖췄다.

죠이라이프의 '두뇌'인 R&D 센터에서는 독자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품기획부터 연구개발, 포장재, 디자인, 생산 품질관리를 자체적으로 진행한다.

피부 겉만이 아닌 밑바탕부터 피부 본연의 힘을 탄탄히 길러줄 수 있도록 제조 일자를 엄격히 관리하고 R&D센터만의 까다로운 원료 선별과 섬세한 처방으로 최상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품질에 대한 자신감은 정난희 대표의 이름을 걸고 론칭한 고기능성 프리미엄 코스메틱 브랜드 ‘JUNGNANI’에서도 엿볼 수 있다. 피부 타입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 라인업을 갖춘 ‘JNN-II’ 브랜드도 해외 소비자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안정적인 생산·공급망 역시 죠이라이프의 강점으로 꼽힌다. 서울 금천구의 죠이라이프의 공장은 마스크 접지, 마스크팩 충진, 크림 충진, 배합기, 울트라 호모 믹서, 멀티 포장 라인 등 다양한 설비를 통해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전문 부서를 운영해 자체 개발, 생산하는 모든 제품이 최상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정난희 죠이라이프 대표
정난희 죠이라이프 대표

죠이라이프는 동물을 대상으로 제품 안전성 평가를 진행하지 않는다. 아름다움을 만드는 기업은 아름답게 성장하여야 한다는 '회사의 신념' 때문이다.

정난희 대표는 "세상의 모든 여성이 아름다움과 건강한 삶을 조화롭게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