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으로 꾸준히 사랑받아온 음식 '돼지고기'. 돼지고기는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많은 식품이라는 인식이 강해 맛있게 먹으면서도 내 몸에 죄책감을 느끼기 쉽다.

하지만 돼지고기는 건강에 유익한 다양한 효능이 있어 적당량만 섭취한다면 훌륭한 건강 음식이 될 수 있다.

돼지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할 뿐 아니라 비타민B1이 쇠고기보다 10배 가량 높아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다. 이러한 돼지고기의 피로 회복 효능은 <동의보감>에도 언급 됐다.

또한 돼지고기는 불포화지방산도 포함하고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준다. 물론 몸에 좋지 않은 포화지방산도 함유하고 있어 다량 섭취는 주의해야 한다. 

양파, 김치, 고추 등 채소와 함께 먹으면 돼지고기가 주는 건강 혜택을 더욱 누릴 수 있다.

돼지고기 기름은 미세먼지나 황사를 무찌르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는 과학적 근거가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호흡기 건강을 지킨다며 무리하게 돼지고기를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대한민국 대표 맛집 추천 플랫폼 ‘식신’에서 한국인의 피로를 맛있게 풀어줄 돼지고기 맛집 다섯 곳을 선정했다.

식신은 누적 다운로드 400만을 넘은 국민맛집 어플 '식신'과 식대 관리 서비스 '식신E식권'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제 방문자가 평가한 맛과 만족도, 대중 인기도 및 방문자 후기, 좋아요, 즐겨찾기 등의 객관적 요소를 정량적으로 평가하여 소비자 자문위원의 검수를 통해 맛집을 선정하고 있다. 

 

1. 비법 양념이 깊숙히 스며든, 대구 백안동 ‘동봉’

2. 짚불에 구운 고기를 맛볼 수 있는, 무안 사창리 ‘두암식당’

이미지 출처: lahamkitchen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lahamkitchen님 인스타그램

3. 문어와 보쌈을 사이드메뉴와 함께, 원주 단계동 ‘칡산에’

4. 30년간의 갈매기살 노하우, 인천 옥련동 ‘송도갈매기 본점’

5. 독특한 양념장에 버무려 숙성시킨, 홍천 홍천읍 ‘양지말 화로구이’

이미지 출처: hyunsang.c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hyunsang.c님 인스타그램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