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 소재 SRC재활병원이 신규 병동을 개소하고 재활의료서비스를 강화한다.

경기도 광주 소재 SRC재활병원이 신규 병동을 개소하고 재활의료서비스를 강화한다.

지난 달 8일 오픈한 신축 병동은 기존 재활병원 연면적 3730.14㎡에 비해 두 배 큰 연면적 3,580.56㎡로 설계됐다. 총 4층 건물로, 2층부터 4층은 병동으로 운영되는데 2, 3층은 각 병상(2, 3, 4인실)씩 설치되고 4층은 1인실 24병상이 설치된다.

신축 병동은 기존 병동과 한 건물로 이어져있어 궂은 날씨에도 불편함 없이 이동 가능하다. 높은 천정고와 넓은 의료공간 확보로 이용자에게 쾌적함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건물 안에서 너울숲을 바로 볼 수 있어 환자에게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며 심신 안정 효과를 보다 높일 것으로 보인다.병동 신축과 함께 재활의료서비스 개편도 전개된다. SRC재활병원은 뇌손상환자, 척추손상환자 등 뇌신경재활분야를 강화함에 따라 성인운동치료실, 성인작업치료실, 연하치료실, 인지치료실로 운영된다.

병원측은 "간호사를 포함한 간호인력이 모든 간병서비스를 제공하는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를 도입해 환자의 비용 부담은 줄이고 안전한 환자관리와 체계적인 의료시스템을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