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코어라인소프트]
[사진 = 코어라인소프트]

코어라인소프트는 최근 독일 하이델베르크 대학병원, 이탈리아 카타니아 대학병원, 프랑스 대형 영상센터 그룹인 이마젠 그룹에 자사 AI 솔루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독일 하이델베르크 대학병원에 AVIEW COPD(에이뷰 씨오피디)를 공급한다. 하이델베르크 대학병원은 독일의 대표적인 병원으로 미국 시사 주간지 뉴스위크(Newsweek)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타티스타(Statista)가 발표한 '2023 세계 병원 순위'에서 13위로 선정된 바 있다.

코어라인소프트가 공급하기로 한 AVIEW COPD는 세계 사망률 3위 질환으로 발병 원인에 따른 유형이 다양해 원인 파악이 어려운 만성폐쇄성폐질환(COPD)를 진단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영상 분석 알고리즘을 완전 자동화한 솔루션이다. 하이델베르크 대학병원은 독일 내 COPD 질병의 조기 발견을 위한 CT 분석 및 진단 연구를 위해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탈리아 카타니아(Catania) 대학병원에는 흉부질환 동시진단 솔루션 ‘에이뷰 엘씨에스 플러스(AVIEW LCS PLUS)’ 등 폐 전문 세가지 제품을 공급하게 됐다. 카타니아 대학교는 1434년에 설립된 시칠리아에서 가장 오래된 주립 대학교로, 이탈리아 남부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병원인만큼 이번 협력으로 지역 네트워크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프랑스 영상의학 전문 그룹 이마젠(imaGen)과도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AVIEW LCS PLUS의 공급 계약을 마쳤다. 이마젠 그룹은 혁신성과 전문성을 갖춘 영상의학 전문가로 구성된 그룹으로, 파리를 포함해 코트도르(Côte d'Or), 쥐라(Jura) 등 주요 도시를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에 체결한 계약들은, 대형 병원의 구매라는 의미 너머 장기적 안목으로 준비해 온 사업 성과가 가시적으로 드러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의료 솔루션 기업들이 가장 넘기 어려운 벽은 대형 의료기관과 계약하는 일이다. 코어라인소프트는 개별 병원의 공략이 아닌, 국가 단위 또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수주함으로써 솔루션 성능에 대한 입증은 물론 연구 파트너로써 입지를 확보해왔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이번 공급 계약을 기반으로 유럽 내 진출과 연관 지역의 영업을 가속화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이사는 "현재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다수의 병원 및 의료기관과 솔루션 공급을 논의 중이며, 초기 시장 선점 효과가 지속적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