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8일 매일건강예보

아침 최저 20도 낮 최고 25도 한때 흐리고 비 (서울 기준)
10호 태풍 ‘하이선’의 영향으로 어제에 이어 비가 계속되나 낮 9~15시 사이에 대부분 그친다. 전라도는 밤 6시에 다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최저 기온이 20도 이하의 분포를 보여 선선하나, 남부 내륙에서는 낮 기온이 30도 내외로 오르는 곳이 있겠다.
 

◆오늘의 건강 꿀팁

최근 연이은 태풍의 내습으로 집중 호우가 잦아지면서 9월임에도 여름 못지 않은 후텁지근한 날씨가 이어진다. 이 같은 날씨는 유해세균이 번식하기 쉬워 세균 감염성 질환 예방이 필수다.

세균의 주된 유입 루트는 의외로 공기가 될 수 있다. 곰팡이는 공기 중에 포자를 퍼뜨려 증식하며, 식중독을 유발하는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도 공기 중 부유하다가 낙하하면서 소화기에 유입되기도 한다.

오늘같이 태풍으로 인한 호우로 습한 날은 집안 청소로 집안 가구에 묻어있을 수 있는 세균 및 세균의 먹이가 될 수 있는 먼지를 제거하는 것이 좋다. 또한 제습기를 가동하거나 3~4일에 한번 냉난방을 통해 습기를 제거해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막도록 한다. 공기 살균기도 공기 중 유해균을 살균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