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의 메시지 전해

아트플랫폼서비스 '폴스타아트(Polestarart)'가 이달 25일부터 말일까지 스타필드 고양 센트럴아트리움에서 'Side by Side 2021' 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 = 에스앤티넷 제공
사진 = 에스앤티넷 제공

이번 행사의 슬로건인 'Side by Side'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위로와 새로운 에너지를 얻을 수 있도록 잠시나마 여유를 갖고 멈춰서서 함께 손잡고 서로를 느끼고 생각해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행사에서는 NOMA(노마)작가와 GANZ(간즈) 작가가 현장에서 직접 150호 대형 화폭에 담아내는 'High Performance Live Painting Show'를 펼친다. 

또 배우겸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김규리와 유충목, 홍일화, 권태훈 작가 등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37명의 작가들이 참여하여 120여 점의 수준 높은 작품들을 전시하고,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폴스타아트는 직접 보기 힘든 유명 미술 작품을 집에서 TV를 통해 볼 수 있는 새로운 문화플랫폼 기술이다.

코로나19 팬데믹이 2년 가까이 이어지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우울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미술을 이용한 치료가 관심을 받고 있다.

폴스타아트는 특히 비대면이 점차 일상화 되면서 TV를 통해 미술 작품을 감상하고, 마음의 힐링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아트플랫폼 기술이다.

남보라 폴스타아트 갤러리 대표는 "이번 전시행사는 새로운 전시기획으로 기존 Gallery 공간의 한계에서 벗어나 열린 공간에서 진행된다"며 "현장을 찾는 관객들을 위해 라이브페인팅은 물론 다양한 사은행사도 함께 진행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