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 역할을 담당하는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 또는 연구개발이 가능하다. 헬스케어를 바탕으로 IT, 생활, 스포츠 등 분야의 콜라보로 예상을 뛰어넘는 도전을 종종 볼 수 있다. 7월 역시 건기식 기업의 다양한 행보가 눈길을 끈다.

사진 = 헥토헬스케어 제공
사진 = 헥토헬스케어 제공

◆ 헥토헬스케어, 헬스 재태크 플랫폼 ‘또박케어’ 선보여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드시모네로 잘 알려진 헥토헬스케어(전 바이오일레븐)는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를 돕는 종합 헬스케어 플랫폼 ‘또박케어’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2일 전했다.

또박케어는 AI 알고리즘 분석으로 나의 현재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일상 속 작은 건강습관들을 기록 및 개선해 나가며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먼저 걸음 수, 식단 등 기초부터 관리하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루 걸음 수를 바탕으로 주간∙월간 평균 걸음수와 이동거리 통계, 목표 걸음 달성 현황 등을 보여준다. 또 AI 음식인식 카메라를 통해 식단을 촬영하면 자동으로 칼로리 계산도 도와준다. 건강을 위해 꾸준한 영양제 섭취를 도와주는 알람 설정 및 섭취량 기록도 가능하다.

AI 알고리즘 분석으로 나의 장 건강과 영양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영양성분을 추천 받는 등 건강 맞춤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또 헥토헬스케어 대표 브랜드 드시모네와 종합 건기식 브랜드 김석진랩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스토어도 마련돼 있다. 보다 심도 있는 건강 상태 확인을 위한 장내세균분석 및 유전자분석 서비스도 신청 가능하다.

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이번 또박케어 론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체계적인 건강관리, 습관 교정과 더불어 커뮤니티 형성 및 추가적인 리워드까지 제공하는 H2E(Health to Earn)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 베름제공
사진 = 베름제공

◆ 베름, ‘마이크로바이옴 생활용품’ 개발 시작

포스트바이오티스 전문 기업 베름은 지난 11일 생활용품∙화장품 제조기업 클린힐과 친환경 생활용품 신제품 개발을 위한 협력을 맺었다.

베름은 클린힐과의 협업을 통해 인체 피부와 닿는 청결 제품, 식품과 접촉되는 주방세제와 기구,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세제 및 생활용품 등에 미생물 생태계를 뜻하는 휴먼 마이크로바이옴(Human Microbiome) 원리를 적용해 보다 새롭고 건강한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국내 유산균 시장에서는 포스트바이오틱스와 파라바이오틱스를 각각 4세대, 5세대 유산균으로 부르며 주목하고 있다. 베름은 이 두가지를 전문적으로 연구개발, 생산하고 있다.

베름 관계자는 “섭취와 제품화에 여러 제약이 많은 생균과 비교했을 때 유산균 균체 성분 및 대사산물만 모은 포스트바이오틱스 사균체는 생균의 여러 단점은 극복하면서도 이점만 더 강화시켜 활용도가 높다”며 “음료나 식품 뿐만 아니라 비누와 세제 등 각종 생활용품으로의 변형 없는 안전한 투입도 포스트, 파라바이오틱스이기에 가능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리 피부 환경의 미생물 불균형을 균형 상태로 잡아주는 마이크로바이옴 효과와 각종 데이터로 확인된 EF-2001 유산균의 항염 항균 성분으로 유해균을 막아 제품 고유의 순기능만을 강화하겠다는 것이 베름 측 설명이다.

사진 = 아이허브코리아 제공
사진 = 아이허브코리아 제공

◆ 아이허브, ‘마이 아이허브 스토리’ 캠페인 론칭

글로벌 건강 라이프 쇼핑몰 아이허브(iHerb)는 소비자들이 아이허브를 사용하는 모습을 담아 캠페인 영상을 제작하고, 2022 브랜드 캠페인 ‘마이 아이허브 스토리’를 론칭했다.

아이허브 코리아에서 제작된 이번 캠페인 영상은 한국을 비롯한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등 아시아태평양 전 지역에서 동시에 공개된다. 아이허브는 이번 캠페인 영상이 전 세계적으로 기획력과 제작 실력, 품질을 인정 받고 있는 한국에서 만든 것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마이 아이허브 스토리' 캠페인 영상은 실제 아이허브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리뷰를 토대로 제작했다. 아이허브는 웹사이트와 앱에서 실제 소비자들의 진솔한 리뷰를 공개하고 이를 바탕으로 신뢰를 쌓아온 브랜드인 만큼 더 의미가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아이허브 코리아 최지연 지사장은 "아이허브 '찐팬'들이 공감하는 아이허브만의 특장점을 일반 소비자도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일상 속 건강라이프 스토리를 담아 캠페인 영상을 기획했다"며 "아이허브는 신뢰받는 건강라이프 글로벌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소비자가 보다 건강하고 풍요로운 일상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