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블록이 최근 자사의 의료정보 앱인 ‘메디패스(Medipass)’에 새로운 리워드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용자가 운동을 하면 걸음 수에 따라 자체 암호화폐인 '메디블록(MED)'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메디블록은 '메디패스'를 통해 보험 청구와 의료 정보 확인, 진료현황 확인 및 예약 접수·대기, 약 복용 시간 알리미, 건강검진 조회, 예방접종 내역 확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디패스 리워드 화면. 사진=메디블록
메디패스 리워드 화면. 사진=메디블록

여기에 최근 걸음 수에 따라 자사의 코인인 '메디블록'을 제공하는 리워드 서비스를 더했다. 2천 걸음은 1MED, 5천 걸음은 2MED, 1만 걸음은 3MED를 받을 수 있다. 하루 최대 6개의 메디블록을 채굴할 수 있으며 200개부터는 빗썸, 업비트 등 가상자산 거래소를 통해 출금이 가능하다.

11일 오후 현재 메디블록은 업비트에서 개당 55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다. 

메디블록은 2017년 고우균 대표(치과의사)와 이은솔 대표(영상의학과 전문의)가 함께 창업한 불록체인 기반 의료정보 플랫폼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서버 '패니시어'와 '메디패스' 앱, 클라우드 전자의무기록(EMR)인 '닥터팔레트' 등을 개발했다.

업계에서는 메디블록이 이번 리워드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를 확보한 후 나이, 성별, 운동량 등 방대한 생체 데이터를 수집·활용할 방안을 본격적으로 모색할 것이라 내다보고 있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