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이노베이션 해피테이블 (사진제공=KJ이노베이션)
KJ이노베이션 해피테이블 (사진제공=KJ이노베이션)

ICT융합 헬스케어 기기를 개발하는 KJ이노베이션이 오는 17일부터 나흘간 개최되는 제12회 MBN 건강미 박람회에 참가해 다양한 헬스케어 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KJ이노베이션이 선보이는 해피테이블은 시니어 층의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스마트 프로그램 테이블이다. 인지기능 향상과 여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경쟁, 협동, 힐링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 현재 서울 25개 구의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설치를 중심으로 요양원, 데이케어 센터 등 시니어 관련 시설에 빠르게 도입되고 있다.

박람회 현장에서는 엑서하트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엑서하트는 손 대신 발로 움직이며 두뇌를 자극할 수 있는 기기로 집중력과 판단력을 기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동시에 발을 움직이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학습장치다. 엑서하트는 다양한 콘텐츠 탑재로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어 학교, 청소년센터, 보건소, 복지관 등 다양한 시설에서 활용 중이다.

KJ이노베이션에서 처음 선보이는 증강현실(AR) 스포츠 기기도 박람회에서 체험할 수 있다. AR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실제 모습을 화면에 보여주고, 신체 동작 인식 센서로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역동적으로 즐길 수 있다.

한편 제12회 MBN 건강미박람회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D1홀에서 열린다.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여파로 높아진 면역과 건강에 중점을 두고, 뷰티와 식품, 의료기기까지 폭넓은 주제로 관련 제품을 소개한다.

특히 올해부터 현장을 찾지 못한 관람객들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온라인에서 동시에 참가 제품을 살펴보고,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준비됐다. 또 트로트 열풍으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류지광과 트로트 황태자 박현빈의 공연도 펼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건강 강좌, 경품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MBN 건강미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