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서는 바르는 것뿐만 아니라 먹는 것도 잘 챙겨먹어야 한다. 피부 노화를 늦추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해서 챙겨 먹어야 한다는 다양한 식품과 영양제들이 소개되고 있다. 그렇다면 피부과 의사도 ‘피부에 좋다’는 영양제나 식품을 챙겨먹는지, 추천하는 피부에 좋은 영양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피부과전문의이자 유튜버로 활동중인 이하은 원장을 통해 알아보았다.

이하은 원장은 피부 건강을 위해서 직접 구매한 제품 3가지를 챙겨먹는다고 전했다. 첫 번째는 비타민 C제품이다. 물과 함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타블렛 형태의 비타민C 1000mg 제품과 3000mg 파우더 형태 두 가지 비타민 제품을 챙겨먹는다. 이하은 원장은 “비타민은 매일 꾸준히 음식을 먹는 것처럼 챙겨야 하는 만큼 부담 없이 챙겨먹을 수 있는 타블렛 제품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두 번째는 오메가3 제품이다. 오메가3는 심혈관계 건강, 혈액순환 개선을 위해 많이 찾는 제품인데 피부건강에도 효과적이다. 이하은 원장은 “오메가3는 피부 염증 감소, 피부 신진대사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매일 챙겨먹고 있다”고 전했다. 여드름 등 피부 염증성 질환이 있다면 아연도 함께 섭취할 것을 추천했다.

마지막으로 피부 면역 정상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를 추천했다. 충분한 양의 비타민D 수치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음식 또는 영양제를 통한 외부 섭취가 필요하다. 이하은 원장은 “비타민D 제품을 하루 한번 섭취하거나 3개월에 한번씩 주사로 맞는 것도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피부과전문의 이하은

- 포레 피부과의원 대표원장

- 한양대학교병원 피부과 외래교수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