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이다. 말 그대로 하늘이 높고 말은 살찌고 덩달아 나도 살찌는 계절이기 때문이다. 또 더위로 인해 상한 기력을 회복하고 곧 다가올 추위를 대비하기 위해 '제철 음식'으로 몸보신을 해야 하는 시기다. 제철 음식만 잘 챙겨먹어도 풍부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가을철 든든히 나의 몸을 채워 줄 제철 맛집을 대한민국 대표 맛집 추천 플랫폼 '식신'에서 전국 가을 제철 맛집을 소개한다.

식신은 누적 다운로드 400만을 넘은 국민맛집 어플 '식신'과 식대 관리 서비스 '식신E식권'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제 방문자가 평가한 맛과 만족도, 대중 인기도 및 방문자 후기, 좋아요, 즐겨찾기 등의 객관적 요소를 정량적으로 평가하여 소비자 자문위원의 검수를 통해 맛집을 선정하고 있다.

1. 탱글탱글한 고등어 회의 매력에 푹! 제주 '만선식당'

이미지 출처: sikdang_dowoo_1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sikdang_dowoo_1님 인스타그램

[맛집TIP] 신선한 고등어회가 유명하다. 어른부터 아이의 입맛까지 사로잡는다는 고소한 고등어의 매력에 빠질 수 있다. 통통하게 살이 오른 제철 고등어는 지방질이 풍부하고 식감이 좋은데, 만선식당에서는 회나 조림, 구이 등등,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동맥경화, 뇌졸중 예방에도 탁월한 만큼, 제철에 꼭 챙겨 먹어보자.

2. 알이 꽉 찬 짭조름한 간장게장 마포 '서산꽃게'

이미지 출처: authentic_minsuk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authentic_minsuk님 인스타그램

[맛집TIP] 태안에서 올라온 알이 가득 찬 간장게장을 맛볼 수 있는 마포 '서산꽃게'. 짭짤한 양념의 감칠맛과 한 입 베어 물면 입안이 가득 차는 꽃게 살이 일품이다. 꽃게 한마리에 밥 두공기는 거뜬히 비워낼 수 있는 밥 도둑 맛집. 타우린이 풍부하고 저열량 고단백 식품인 만큼 양껏 먹어도 살찌는 부담이 적으니, 싹싹 비워내자.

3. 시원 칼칼한 갈치조림의 세계, 서귀포 '맛나식당'

이미지 출처: kimheekyoung83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kimheekyoung83님 인스타그램

[맛집TIP] 광치기해변 인근에 위치한 '맛나식당'은 가성비 넘치는 갈치조림이 유명하다. 매콤달콤한 소스에 오동통한 갈치의 조합이 좋다. 제철 갈치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며 조리 방법에 따라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제주 갈치는 제주도에서 빠질 수 없는 음식이기에 '먹 코스'에 필수!

4. 영양이 풍부한 전복의 변신 마포 '팔팔전복'

이미지 출처: rudxo11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rudxo11님 인스타그램

[맛집TIP] 익혀 먹고 날로 먹는 전복 전문점 '팔팔전복'. 고소한 전복 버터구이가 이 곳의 시그니처 메뉴다. 쫄깃쫄깃한 전복에 다양한 야채까지 곁들이면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신선도가 뛰어나기 때문에 회로도 맛볼 수 있는데, 항상 사람이 많으니 예약 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미네랄, 비타민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한만큼, 제철 전복으로 몸보신 하러가자.

5. 바다와 함께 하는 대하구이 전문 강화도 '해운정'

이미지 출처: so.jeo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so.jeo님 인스타그램

[맛집TIP] 탁 트인 서해안을 배경 삼아 제철 대하구이를 즐길 수 있는 강화도 '해운정'. 살이 바짝 올라 통통한 새우를 굵은 소금위에 구워내면, 은은한 새우의 단맛과 짭짤한 소금의 조화가 기막히다. 아름다운 경치도 맛을 더해주는데 한 몫하는 만큼, 키토산 가득한 해운정 대하구이로 가을의 문을 열어보자.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