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고기에 달콤 짭짤한 양념이 흠뻑~. 한국인에게 늘 사랑받는 '돼지갈비찜'. 양념에 어떤 재료를 넣느냐에 따라 맛도 무궁무진하다. 

돼지고기에는 소, 양고기 보다 7배 많은 비타민B가 들어있다. 이는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아연과 단백질도 풍부하다. 동의보감에는 '혈맥이 약하며 근골이 약한 것을 치료한다'고 기록됐다.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몸을 보하고 싶다면 주말에는 돼지갈비찜을 먹어보자. 대한민국 대표 맛집 추천 플랫폼 '식신'에서 전국 돼지갈비찜 맛집을 소개한다. 

식신은 누적 다운로드 400만을 넘은 국민맛집 어플 '식신'과 식대 관리 서비스 '식신E식권'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제 방문자가 평가한 맛과 만족도, 대중 인기도 및 방문자 후기, 좋아요, 즐겨찾기 등의 객관적 요소를 정량적으로 평가하여 소비자 자문위원의 검수를 통해 맛집을 선정하고 있다.

1. 당면을 넣고 보글보글 졸여먹는 불갈비찜, 중구 '을지로전주옥'

[happy021004님 인스타그램]
[happy021004님 인스타그램]

[맛집TIP] 을지로 골목에 위치한 한식집. 주변 직장인들이 점심식사를 위해 많이 찾는다. 당면과 야채, 고기를 넣고 졸여 먹는 불갈비찜이 가장 인기다. 고기를 먹고 남은 양념에 밥을 비벼먹으면 환상적이다. 

2. 매운맛도 달달한 맛도 OK, 송파구 '옛촌매운갈비찜'

[mim_yami님 인스타그램]
[mim_yami님 인스타그램]

[맛집TIP] 맵기를 조절할 수 있어 매운 음식에 약한 사람도 즐길 수 있다. 중독성 강한 맛으로 '마약 김치돼지갈비'로 불린다. 야외 테라스도 있어 선선한 날씨를 즐기며 먹기에도 좋다. 

3. 고풍스러운 한옥에서 맛보는 돼비갈비찜, 종로구 '남도식객'

[ne_1026님 인스타그램]
[ne_1026님 인스타그램]

[맛집TIP] 엄마 손맛이 가득한 남도 음식을 즐길 수 있다. 고풍스런 분위기를 현대식으로 잘 해석한 인테리어도 볼거리다. 시원한 육전냉면을 돼지갈비찜과 곁들이면 개운한 맛이 일품이다.   

4. 가성비 끝판왕 한정식으로 즐기는, 강북구 '한상차림밥상'

[duswl508님 인스타그램]
[duswl508님 인스타그램]

[맛집TIP] 반찬 25종과 함께 즐기는 가성비 끝판왕. 반찬 하나하나 짜지 않고 맛이 일품이다. 돌솥밥과 공기밥 중 선택해 기호에 맞게 즐길 수도 있다. 

5. 대나무밥과 돼지갈비찜으로 건강까지 생각한, 중구 '오우가'

[junghwa1104님 인스타그램]
[junghwa1104님 인스타그램]

[맛집TIP] 솥밥과 즐기는 돼지갈비찜. 12가지 쌈이 함께 나와 풍성한 야채와 즐길 수 있다. 건강도 덤이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