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복(三伏) 가운데 두 번째 복날인 중복(中伏)을 몇일 앞두고 더위에 지친 체력 보충을 위해 어떤 음식을 먹을지 즐거운 고민에 빠지는 사람이 많다.

삼계탕, 장어 등 보양식을 챙겨 먹는 사람도 많지만 체중관리도 신경 쓰는 사람이 많아 지면서 보양식 대신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을 찾는 사람도 늘고 있다. 최근 건기식 업체에서는 여름철 건강관리를 겨냥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 = 한국솔가 제공
사진 = 한국솔가 제공

◆ 한국솔가, 비타민D3 신제품 출시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기업 한국솔가는 ‘면역 비타민D3 2000 위드 아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비타민D에 아연을 담아 면역 기능과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기식으로 출시됐다. 비타민D는 ‘DSM사’의 스위스산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했고, 정제 한 할당 2000IU를 함유해 일일 권장 섭취량 범위인 400IU 대비 500%를 충족한 고함량으로 섭취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 성장과 발육, 튼튼한 골격 형성이 중요한 청소년부터 실내에서 장시간 생활하는 현대인, 임산부, 수유부 및 골다공증 위험 감소가 필요한 사람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꼽히고 있다.

한국솔가 마케팅 담당자는 "해당 제품은 면역 관리와 체력 관리가 중요한 여름철 더욱 도움이 되는 제품"이라며 "솔가 공식몰 솔라이프와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사진 = 경동제약 제공
사진 = 경동제약 제공

◆ 경동제약, 캡슐형 홍삼 제품 출시

경동제약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WE VALUE’를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레드진생’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드진생은 국내산 홍삼 Rg1, Rb1, Rg3 진세노사이드 25㎎을 함유해 식품의약약품안전처로부터 홍삼의 주요 6대 기능성을 모두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로 사용된 홍삼은 국내산 6년근으로 시중에 유통되는 홍삼 제품 가운데 최고 수준의 함량이 함유됐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홍삼의 주요 6대 기능은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내용이다. 이 밖에도 해당 제품에는 지구력 증진에 좋은 독일산 옥타코사놀 20㎎이 함유돼 있고, 비타민E와 아연도 포함했다.

경동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홍삼의 쓴맛이 부담스럽고, 높은 함량의 홍삼을 간편하게 복용하기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며 “기존 포 제형이 주를 이루던 홍삼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새로운 강자로 도약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사진 = 핏디제공
사진 = 핏디제공

◆ 핏디, 배변활동 돕는 ‘포포티’ 출시

헬시 전문 브랜드 ‘핏디’가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신제품 ‘포포티(Popotea)’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포포티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한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44종의 부원료가 배합된 건강기능식품이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옥수수 전분을 가열 및 효소분해를 통해 얻은 정제된 수용성 식이섬유다.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며, 식물혼합농축분말과 27종의 과일야채혼합농축분말, 비타민C 등이 포함된 44종의 부원료를 함께 제품에 담았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장인홍 핏디 본부장은 “이번에 핏디에서 새롭게 출시한 포포티는 건강관리에 꼭 필요한수분 섭취를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고,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라며, “앞으로 핏디 고객님들의 건강에 대한 니즈를 파악해 과학적인 영양학을 기반으로 우수한 효과의 제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