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폭염이 찾아오면서 건강관리와 기력 회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흔히 보양식 먹는 날로 알려진 복날은 초복, 중복, 말복을 가르켜 '삼복'이라고 부른다. 초복부터 말복까지 약 20일간이 여름철 가장 더운 기간으로 알려져 있다. 

복날이 한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올 초복은 7월 16일이다. 유통가에서도 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HMR 전문 쇼핑몰 'BBQ몰'에서 내달 17일까지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복날엔 계이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인기 메뉴는 25%, 순살 치킨으로 구성한 '순살세트'는 5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특수부위로 구성된 상품도 함께 판매하며, 복날 대표 메뉴인 삼계탕도 세 팩 한세트를 45%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순살치킨부터 치밥까지 BBQ몰 최고 인기상품들만 모아서 최대 3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BEST 상품 기획전도 7월 23일까지 진행한다.

BBQ 관계자는 "삼복 더위를 맞아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꼽히는 닭고기를 가정에서 편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맛과 영양, 편의까지 모두 챙긴 BBQ몰 HMR 상품으로 무더위를 건강하고 시원하게 날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도미노피자는 초복을 맞아 '복날 치즈, 새우 더블업' 프로모션을 15일부터 이틀간 진행한다. 

자체 홈페이지 회원(신규 가입 및 휴면 해제 회원 포함)을 대상으로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라지 사이즈 온라인 주문 시 블랙타이거 새우, 치즈 토핑 2배 추가와 콜라 1.25L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배달 주문 25%, 온라인 포장 주문 35% 할인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사이드디시 반값 할인과 함께 사용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초복을 맞이해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프로모션 기간 동안 도미노피자의 시그니처 메뉴인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를 더욱 푸짐하게 즐겨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SPC그룹 파리바게뜨는 오는 16일까지 행사제품 포함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천원 혜택 쿠폰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여름철 시원하게 즐기는 아이스캔디 3+1 쿠폰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제품은 '장수 막걸리 쉐이크', '왕크림도넛' 등이다. 쿠폰은 해피앱, 파바앱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올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된 복날 프로모션을 이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 = 각 브랜드 제공)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