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 속에서도 유통업계가 소비자 접점 늘리기에 주력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현장 행사들을 재개해 업계가 활기를 되찾은 모습이다. 

코카콜라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 체험존 오픈. 
코카콜라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 체험존 오픈.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마시멜로)’ 출시를 기념해 하우스파티 콘셉트의 체험존을 마련했다. 이번 체험존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피치스도원에 서 16일부터 23일까지 운영한다. 

코카-콜라 제로 마시멜로는 코카콜라가 올해 초 선보인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의 두 번째 프로젝트다. 2022 그래미상 후보로 지명된 세계적 DJ이자 EDM아티스트인 마시멜로와 협업했다. 코카콜라는 마시멜로의 음악적 상상령과 영감을 더해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체험존에서는 다채로운 장르의 하우스 파티가 진행된다. RAIDEN, 소녀시대 효연, 그루비룸 규정, 숀(SHAUN), BRLLNT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DJ들이 참여한다. 현장 방문 고객을 위한 각종 이벤트와 전시 등 볼거리도 마련됐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전 세계인에게 짜릿함을 전하는 코카콜라와 마시멜로가 만나 상상 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풀무원 뮤지엄김치관 '어린이 김치학교'.
풀무원 뮤지엄김치관 '어린이 김치학교'.

풀무원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뮤지엄김치관의 ‘어린이 김치학교’ 현장 수업을 26일부터 재개한다. 뮤지엄김치관은 풀무원이 국내 최초로 개관한 김치 박물관이다. 코로나19 이전까지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 어린이 김치학교를 운영해왔다. 

올해 첫 현장 수업에서는 오이소박이 담그기를 진행한다. 또 2년여만의 현장 수업 재개를 기념해 풀무원녹즙 증정 행사도 마련했다. 

향후 뮤지엄김치관은 이주여성과 외국인을 위한 김치학교 시리즈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 연간 7,500명에게 무료로 김치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뮤지엄김치관 관계자는 "김치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박물관에는 내국인보다 외국인이 더 많이 방문하는 추세"라며 "전 세계인이 친숙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