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매스틱 검 원물(프롬바이오 제공)
사진 = 매스틱 검 원물(프롬바이오 제공)

개별인정형 기능성원료 ‘매스틱 검’이 위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매스틱 검을 주원료로 함유한 위 건강기능식품 ‘위건강엔 매스틱’이 출시 6년만에 누적매출 1천억을 돌파하면서 위 건강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매스틱 검은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프롬바이오가 그리스로부터 원료를 독점 수입해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 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식물성 원료인 매스틱 검은 매스틱 나무 수액을 말려 만든 것으로 그리스에서는 오래 전부터 위 건강을 위해 약으로 활용했다고 알려졌다. 자일리톨, 프로폴리스를 포함해 세계 3대 천연 항생물질로도 꼽힌다.

매스틱 검 인체적용시험 결과도 주목할 만하다. 18세 이상의 기능 소화불량을 가진 148명을 대상으로 3주간 기능성원료 매스틱검을 하루 3회 섭취하게 했다. 그 결과 위산 역류 및 경미한 속쓰림, 위·식도역류현상에서의 유의적 개선이 확인됐다.

또 추가로 같은 실험에서 기능성 소화불량의 증상으로 보는 위통(위장통증), 상복부 위불편, 불안 시 복통, 경미한 속쓰림에서 유의적 개선 효과가 확인되기도 했다.

제품의 기능성과 안정성은 필수, 여기에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프롬바이오는 적극적인 스타 마케팅, 홈쇼핑 방송 등을 활용한 것도 ‘위건강엔 매스틱’ 제품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 제고에 도움이 됐다고 분석했다. GS홈쇼핑,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등 유통 3사 홈쇼핑에서 위 건강기능식품 중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심태진 프롬바이오 대표는 ” 고객의 꾸준한 성원 덕분에 ‘위건강엔 매스틱’ 누적 매출 1천억 원 돌파라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성원에 더욱 보답하기 위해 원료 연구 개발을 멈추지 않고 내실 있는 제품으로 보답하는 프롬바이오가 되겠다”고 전했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