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2년 넘게 이어지면서 활발하게 야외활동을 해야 할 성장기 아이들의 활동이 제한되고 있다. 활동량은 줄고 온라인 수업으로 앉아서 컴퓨터를 보는 시간이 늘면서 면역력 저하 등 성장기 어린이들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이에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기업 및 제약사들은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 = 일동제약 '마이니 면역 홍삼 시리즈'
사진 = 일동제약 '마이니 면역 홍삼 시리즈'

◆ 아이들을 위한 홍삼, 일동제약 ‘마이니 면역 홍삼’

홍삼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사랑 받는 건강식품 중 하나다. 면역력 강화에 좋은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섭취할 수 있다. 어린이 경우 쓴 맛 때문에 잘 먹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에는 아이들이 섭취하기 쉽게 맛과 향 그리고 제형을 달리한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일동제약은 최근 아이들 건강을 위한 ‘마이니 면역 홍삼 시리즈’를 출시했다. 면역 홍삼젤리, 면역 앤 브레인 홍삼진액 등 3종으로 구성된 시리즈에는 국내산 6년근 홍삼에서 추출한 ‘진세노사이드’가 들어 있어 혈액 흐름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 두 가지 홍삼젤리에는 오렌지 농축액, 망고 농축액을 넣어 아이들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게 만들었다. 여기에 뼈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면역기능 및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 등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성분들도 함께 담았다.

사진 = 에프앤디넷 ‘칼마앤디 아이쑥쑥’
사진 = 에프앤디넷 ‘칼마앤디 아이쑥쑥’

◆ 어린이를 위한 맞춤 건기식, 에프앤디넷 ‘칼마앤디 아이쑥쑥’

성장기 어린이들은 체내에서 필요로 하는 칼슘의 양이 비교적 많다. 칼슘, 비타민D 등이 성장기에는 특히 중요하기 때문에 음식으로 섭취하는 양으로는 부족할 수 있다.

에프앤디넷에서는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보충할 수 있는 건기식 ‘칼마앤디 아이쑥쑥’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에는 덴마크산 동물성 유청 칼슘, 영국산 식물성 해조칼슘, 국내산 꼬막칼슘 등 트리플 칼슘을 담았다. 또 아이들이 섭취할 때 거부감이 없도록 귀여운 코알라 모양으로 만들고 사과, 파인애플, 망고를 섞은 과일 맛이 구현했다고 브랜드 관계자는 전했다.

사진 = 세노비스 구미젤리
사진 = 세노비스 구미젤리

◆ 장 건강 책임진다, 세노비스 키즈 ‘구미젤리’

장 건강에 문제가 생기면 변비 등 배변활동에 문제가 생길 뿐만 아니라 면역력, 피부 등에도 영향을 끼친다. 장 건강이 곧 신체 전반의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에 성장이 아이들의 장 건강도 매우 중요하다.

세노비스 키즈에서는 아이들의 튼튼한 장 케어를 위해 ‘구미젤리’ 2종 제품을 출시했다. 튼튼한 장 케어를 위한 ‘락추로스 구미젤리’와 9가지 기초영양을 골고루 담은 ‘멀티비타민미네랄 구미젤리’ 제품 2종이다. 락추로스는 대장에서 유익균의 먹이가 돼 유익균 활성을 촉진하고, 유산균과 함께 또는 단독으로 섭취하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관계자는 덧붙였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