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세끼 식사를 챙겨먹는 사람은 줄었지만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사람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으로 식사를 대체할 수는 없지만 식품으로 보충할 수 없는 영양소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챙겨먹어야 한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이달에 주목할 만한 건강기능식품을 살펴보자.

 

유한건강생활 ‘에스트리션’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010년 국내 ‘갱년기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개별인 정형 기능성 원료다. 해당 원료는 인체시험을 통해 갱년기 주요 증상으로 알려진 안면홍조, 감각이상, 불면증, 피로감 등이 유의적으로 개선됨이 확인됐다.

유한생활건강은 갱년기 여성을 위한 건강식품 브랜드 ‘에스트리션’을 런칭하고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을 함유한 다양한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에스트리션 백수오 퓨어, 에스트리션 백수오 더블, 그리고 일반 식품인 백수오 듀얼콜라겐 등이 있다.

에스트리션 백수오 퓨어는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이 100% 들어간 제품이다. 여성호르몬 감소로 갱년기 관리가 필요한 여성, 미리 갱년기 건강을 챙기고 싶은 여성 모두 섭취가 가능하다.

 

센트룸 포커스 신바이오틱스100

멀티비타민 브랜드 센트룸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 뛰어들었다. 센트룸이 처음 선보인 제품 ‘센트룸 포커스 신바이오틱스 100’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권장하는 1일 프로바이오틱스 최대 함량인 100억 CFU 유산균을 담았다.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등 7종 핵심 균주로 구성된 해당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가 장 안에서 잘 증식할 수 있도록 먹이가 되어 주는 프리바이오틱스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신바이오틱 포뮬러로 설계됐다. 성인은 하루 2알 캡슐로 섭취하고, 어린이의 경우 캡슐을 열어 음료 또는 요거트에 섞어서 먹을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함소아 키온(KEY ON)

함소아제약은 아이의 성장을 돕기 위해 영양학, 약학, 한의학 전문가가 제품설계와 개발에 참여한 키온 제품을 11월 초 출시할 예정이다. 성장기 아이 뼈 형성을 위한 3종 칼슘 해조, 유청, 어골칼슘이 함유되어 있고, 칼슘과 마그네슘이 최적의 비율인 2:1로 함유되어 칼슘이 뼈에 흡수되는 것을 돕는다. 여기에 칼슘 흡수를 촉진하는 폴리감마글루탐산과 비타민D까지 4중 기능성의 건강기능식품이다.

함소아 키온은 편식으로 인해 균형 잡힌 영양섭취가 어려운 아이, 칼슘 보충이 필요한 아이, 성장에 도움이 필요한 아이, 맛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고 있은 아이들 누구나 섭취 할 수 있다

 

2.0 RECIPE ‘눈엔 차즈기’

루테인이 주인공이었던 눈 영양제 시장에 새로운 기능성원료가 등장했다. 바로 ‘차즈기추출물’이다. 차즈기추출물은 눈 구조물 중 ‘모양체’에 작용해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원료다. 코스맥스바이오가 자소엽이라는 식물에서 추 출해 개발한 100% 식물성 원료다.

2.0 RECIPE는 차즈기추출물을 주 원료로 하는 눈 건강기능식품 ‘눈엔 차즈기’를 출시하며 눈 영양제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장시간 업무나 학업으로 눈이 피로한 경우뿐만 아니라 평소 눈에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사람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가 가능하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프로 액티브’

닭가슴살이나 수입산 단백질보충제가 주를 이뤘던 시장에 에너지바, 음료 등 다양한 형태뿐만 아니라 기능성을 인정 받은 건강기능식품도 등장했다.

일동후디스의 단백질 브랜드 하이뮨에서는 생애주기별 다양한 맞춤 단백질 건강기능 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성인용, 주니어용뿐만 아니라 단백질 함량을 28g으로 높인 ‘프로틴 밸런스 프로 액티브’를 출시하며 운동량이 많은 사람부터 일상 스포츠를 즐기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물에 타먹는 가루형태로 1회 섭취량 38g 기준으로 단백질은 28g을 섭취할 수 있어 하루 단백질 섭취 기준치 대비 51%를 충족할 수 있는 양이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