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기복 심하거나, 수면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에 효과 입증

휴먼라인 멘탈케어 제품 이지밸런스(사진 = 휴먼라인 제공)

휴먼라인(대표 이인태)이 오는 14일까지 2주간 온라인으로 열리는 제11회 MBN 건강미박람회에 참가해 정신건강케어 제품 이지밸런스를 선보인다.

이번 소개하는 제품은 휴먼라인의 대표 제품으로 EMDR(안구운동 민감소실 및 재처리요법)과 자제 제작한 심리검사 콘텐트에 뇌 컨디션 측정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EMDR요법은 미국 심리학자 사피로 박사가 우연히 발견한 심리치료 방법이다. 눈동자를 빠르게 움직여 보니 부정적인 감정이 사라지는 경험을 바탕으로 고안해 냈다. 이후 안구움직임에 재처리 과정을 더해 완성됐다.

우울감과 수면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지밸런스 사용 전후 수치를 비교한 결과 유의미한 변화를 보였다.

이 같은 결과는 서울 종합병원 임상 자료에서도 확인됐다. 서울카톨릭성모병원과 인제대학교 일산 백병원에 의뢰해 28명의 비슷한 증상 환자들을 대상으로 치료 효과를 비교한 결과 이지밸런스 사용 후 뚜렷한 개선을 보였다.

온라인박람회 기간에는 정가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휴먼라인은 현재 일반 전자 장비로 구분된 이지밸런스의 의료기기 허가를 위해 국가 공인 연구소 KTR(한국화학융합실험연구원)에 지난 1월 인증 절차를 진행 중이다. 빠르면 올 가을 의료기기로 본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제11회 MBN 건강미박람회는 7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헬스, 뷰티의 출발점 '면역'이라는 주제로 국내를 대표하는 신제품들이 대거 소개된다. 특히 유명 스타와 인플루언서가 총출동하는 이번 온라인 행사에서는 라이브 쇼핑은 물론 건강 강좌와 푸짐한 경품 이벤트까지 진행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MBN 건강미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