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캐나다 브랜드 인테로, 멀티비타민미네랄 출시
기사 입력 : 2020.04.01 16:06 | 수정 : 2020.04.03 13:05


캐나다 건강식품브랜드인 인테로는 최근 소비자의 선호도에 따라 비타민과 미네랄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멀티비타민미네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타민 14종과 미네랄 10종 및 건강에 도움이 되는 부원료 15종을 함유한 올인원 제품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코로나19 사태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꾸준한 건강기능식품 섭취가 인기를 끌고 있다. 바쁜 직장인들은 여가 시간을 할애해 운동을 하거나 균형 잡힌 식사를 삼시세끼 챙기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런 현실에 비타민이나 유산균 등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많이 챙겨먹는 건강기능식품 종류로는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 피로회복을 돕는 비타민, 장 건강 및 면역력을 키우는 유산균 등이 있다.

이러한 영양성분과 함께 챙겨야 할 영양소 중의 하나로 최근 미네랄이 주목 받고 있다. 미네랄은 우리 몸의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위해 필요한 영양소로 특히 신경 근육의 활성화를 맡고 있어 매우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다.

체내 미네랄이 부족할 경우 피로감이 심해지거나 현기증이나 손발이 떨리는 현상 등 신체상의 여러 문제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어 적정 수준의 미네랄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전 세계적으로 약 3분의 1 정도가 미네랄 결핍에 시달린다는 유니세프의 조사 결과를 보면 현대인들이 충분한 미네랄을 보충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특히 미네랄은 식사만으로 보충하는 것이 어려워 별도의 건강식품으로 보충을 해주는 것이 좋다. 이때 평소 챙겨먹는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한번에 챙겨먹고 싶어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결합된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인테로 제품개발 팀장은 “최근 건강에 대한 염려와 관심도가 가장 높은 시기에 무엇보다 평소 자신의 컨디션을 끌어올려 유지해야 감기 등 각종 감염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며 “건강과 복용의 편리성을 위해 비타민과 미네랄이라는 필수 영양소를 하나로 합친 영양제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 매경헬스 편집부 ] [ mkhnews@mkhealth.co.kr ]
[ⓒ 매경헬스 & mkhealth.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획 리포트


최신 칼럼

더보기...

칼럼니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