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건강스펀지] 너는 굶니? 나는 건강하게 밀크어트한다!
기사 입력 : 2019.09.26 09:51 | 수정 : 2019.09.26 14:32

  • [1/10]
  • [2/10]
  • [4/10]
  • [3/10]
  • [5/10]
  • [6/10]
  • [9/10]
  • [10/10]
  • [8/10]
  • [7/10]
  • 우유(Milk)와 다이어트(Diet)의 합성어, 밀크어트. 실제 여러 연예인들이 우유를 꾸준히 챙겨먹으며 체중감량에 성공하여 다이어터들 사이에 화제가 되었다. 심지어 균형잡힌 식단과 운동에 우유를 함께 하는 ‘밀크어트 챌린지 캠페인’(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주최)가 개최되기도 했다. 우유에는 칼슘, 단백질, 공액리놀레산(CLA) 등 항비만인자가 풍부하다. 특히 우유 속 단백질은 식욕조절과 근육생성에 도움을 주고, 칼슘은 지방 축적을 막아 준다. 또한 우유에 들어있는 지방산은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막아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우유는 일반인 기준 하루 2잔 정도 마시는 것이 좋으며, 효능을 더욱 배가시키는 다른 식재료와 콜라보할 수 있다.
    [0/0]
양해원 기자 [ moonbeamsea@mkhealth.co.kr ]
[ⓒ 매경헬스 & mkhealth.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최신 칼럼

더보기...

칼럼니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