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생활의 지혜] 천연 모공팩 만들기
기사 입력 : 2019.07.01 17:14 | 수정 : 2019.07.01 17:14


음식으로 섭취하는 영양은 피부보다는 신체 기능에 우선적으로 이용돼 피부에 도달하는 양은 미미하다. 미용 효과를 기대한다면 먹는 것보다 피부에 직접 바르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다.

계절을 불문하고 모공은 여성들에게 큰 골칫거리이다. 특히 코 주변의 거뭇거뭇한 블랙헤드와 더불어 늘어진 모공을 볼 때마다 스트레스는 쌓여만 간다. 모공과의 전쟁을 끝내고 싶은 이들에게 희소식이 될 만한 천연 모공팩 아이템을 소개한다.

◆흑설탕 스크럽
플레인 요거트와 흑설탕을 1:1.5 비율로 섞고 보습 효과가 있는 꿀을 약간 첨가한다.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흑설탕 스크럽을 바르고 1분 이내로 살살 문질러준다. 너무 오래 문지르게 되면 피부가 자극받을 수 있다. 미온수로 씻어주면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된다.

◆블랙헤드 없애는 키위
코 끝을 거뭇거뭇하게 만드는 블랙헤드를 없애는 데는 키위가 좋다. 키위 1개를 강판에 갈아준 후 밀가루 2스푼, 흑설탕 1스푼을 넣어 섞어준다. 얼굴 전체에 펴바른 뒤 1분가량 마사지하고 10분 정도 방치한 뒤 찬물로 씻어낸다. 블랙헤드가 줄어든 것이 눈으로 확인되며 주 2~3회 정도 해주면 넓어진 모공을 축소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모공이 쫀쫀해지는 곡물팩
율무는 모공 탄력과 피부 톤 개선에 효과적인 재료다. 율무가루에 보습을 더해줄 꿀과 우유를 섞어 되직한 농도로 만들어준다. 우유와 꿀의 비율은 1:3 정도가 적당하다. 얼굴에 펴 바른 뒤 팩이 완전히 마르기 전 미온수로 씻어내면 자연스럽게 스크럽 효과도 볼 수 있다. 콩가루를 물과 섞어 발라도 좋다.
최서영 기자 [ chsy1103@mkhealth.co.kr ]
[ⓒ 매경헬스 & mkhealth.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최신 칼럼

더보기...

칼럼니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