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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5060 시니어 홈트레이닝-⑫광배근(넓은등근) 비비기
기사 입력 : 2019.12.26 14:11 | 수정 : 2019.12.26 14:12

전홍근 퍼스널 트레이너(시냅솔로지 대표)
광배근은 등의 가장 넓은 부분을 차지하는 근육이다. 늘어나면서 뻣뻣해지면 등이 앞으로 굽게 만들고 어깨를 아프게 만든다. 이 근육을 잘 이완시키면 등이 펴지는 것과 동시에 팔을 잘 들어올릴 수 있게 된다.

① 운동 목적
광배근을 잘 풀어주어 등을 펴고 팔을 편안히 올리게 한다.

② 운동 방법
■ 약간 대각선으로 누워 폼롤러를 겨드랑이 사이에 위치시킨다.
■ 손을 머리 뒤에 놓는다.
■ 다리를 접으면서 엉덩이를 살짝 들어올린다.
■ 겨드랑이부터 갈비뼈 위쪽까지 비벼준다.
- 20회 이상 실시

[전홍근 퍼스널 트레이너 / 시냅솔로지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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