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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예쁜 엉덩이가 척추 건강을 지키는 이유
기사 입력 : 2019.10.16 13:38 | 수정 : 2019.10.16 13:38

이승철 바디컨설턴트(직장인 통증 생존기 저자)
엉덩이 근육은 우리 몸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골반과 허리를 지지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엉덩이 근육이 약하면 골반과 허리가 불안정해지기 때문에 통증을 유발하고 심하면 골반 불균형, 디스크, 척추측만증 등으로 몸이 망가지게 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몸의 중심이고 힘의 원천이라고 할 수 있다.또 미(美) 적인 측면에서도 볼 때 '애플힙', '엉짱'이란 말이 있을 만큼 몸매에서 엉덩이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엉덩이 근육을 잘 사용할 수 있을까? 바로 엉덩이 근육을 잘 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줘야 한다. 기본 세팅이 중요하다는 말이다.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백날 운동해봤자 오히려 긴장하고 있는 다른 부위에 부담을 줄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은 8시간 이상은 컴퓨터 앞에서 일을 하는데 하루의 1/3을 앉아있다면 근육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을까? 현재로써는 엉덩이 근육을 잘 쓸 수 없는 환경에 놓여 있는 것이다. 이렇게 오래 앉아 업무를 하게 되면 엉덩이 근육이 늘어나게 되면서 점점 약해지고 쳐지게 된다.

지금부터 통증도 줄이고 예쁜 엉덩이를 만들어보자!


1.한쪽 다리 무릎은 바닥에 대고 반대쪽 다리는 무릎을 접어 앞으로 뻗어준다.

2.호흡을 뱉으며 골반을 앞으로 눌러주는 느낌으로 밀어준다.
※ 골반이 틀어지지 않게 주의


1.보폭을 넓게 벌려 힙브릿지 자세를 만든다.

2.발과 팔꿈치로 바닥을 누르듯이 힘을 주고 호흡을 내뱉으며 엉덩이를 쥐어짜듯이 올려준다.

3.버텨주는 느낌으로 천천히 엉덩이를 5cm 정도만 내려준 뒤 반복한다.

[이승철 바디컨설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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