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 행사

[건강미박람회] 아리아케어, 방문요양∙주야간보호 서비스 소개
기사 입력 : 2020.07.10 16:18 | 수정 : 2020.07.10 16:18


케어테크 및 시니어 플랫폼 전문 회사 아리아케어가 7월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리는 제11회 MBN 건강미박람회에서 선진국들에서 활성화 된 홈케어 시스템 ‘방문요양’과 데이케어 시스템 ‘주야간보호’ 서비스를 소개한다.

아리아케어는 ‘참된 사회적 효의 실천’이라는 미션을 가진 회사로 단순 돌봄 서비스에 국한되었던 기존 국내 요양 산업에 ICT 기술을 기반으로한 ‘케어테크’를 도입하여 선진 요양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 국내 전국에 100여개의 요양센터를 개설, 200여명의 사회복지사와 3,000여명의 요양보호사 전문 인력을 보유한 시니어 플랫폼이다.

집을 떠나 요양원에서 생활하는 것이 아닌 어르신이 살던 곳에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집으로 찾아가는 홈케어 서비스 방문요양센터와 유치원처럼 낮 동안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주야간보호 서비스 센터, 요양보호사 양성을 위한 요양보호사 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아리아케어는 서비스에 대한 안내 상담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요양비 국가지원제도(요양기관 이용금액 85~100% 지원) 신청 안내 등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무료 상담 및 안내는 MBN건강미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정윤 기자 [ sjy1318s@mkhealth.co.kr ]
[ⓒ 매경헬스 & mkhealth.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획 리포트


최신 칼럼

더보기...

칼럼니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