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 행사

[건강미박람회] 한국케어테크협회, 초고령 사회 미래 돌봄 신기술 선보여
기사 입력 : 2020.07.10 16:16 | 수정 : 2020.07.10 16:16


한국케어테크협회가 ‘제11회 MBN 건강미박람회’에 다가오는 초고령 사회속 미래 돌봄 기술들을 선보이고자 회원사와 함께 참여했다.

한국케어테크협회는 케어서비스 인력을 직무 및 경력 단계별로 전문화하고 첨단 ICT기술을 접목하여 보건의료 및 요양, 인지능력 진단 및 향상, 심리상담, 주거 및 음식 서비스, 오락 및 레저스포츠 등 중고령자들을 위한 선진 케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산업(이하 ‘케어테크산업’)의 기반 구축을 목표로 삼고 있다. 특히 중장년 경력단절 인력에게 케어테크 기반 서비스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고용 창출은 물론 헬스케어 시장으로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회원사인 아리아케어코리아는 기존 노인장기요양서비스에 케어테크를 도입한 최신 요양시스템 플랫폼을 소개하며 수입판매 준비중인 StrongBack2 4휠체어와 Atto Mobilty Scooter를 국내 처음으로 소개했다. 또한 케이제이노베이션에서는 행복한 노년을 위한 돌봄 기기인 ‘해피테이블’ 이라는 제품을 소개한다.

한국케어테크협회의 윤형보 협회장은 금번 박람회를 통해 “회원사들과 함께 뜻을 모아 케어테크산업이 중령층과 고령층의 행복지수가 높은 사회를 만들고 신성장 산업으로 발돋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제11회 MBN 건강미박람회는 7월 1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헬스·뷰티의 출발점 '면역'이라는 주제로 국내를 대표하는 신제품들을 대거 소개한다. 라이브커머스와 박람회를 접목시켜 전시∙건강정보∙제품구매를 온라인에서 한번에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MBN 건강미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다.
서정윤 기자 [ sjy1318s@mkhealth.co.kr ]
[ⓒ 매경헬스 & mkhealth.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획 리포트


최신 칼럼

더보기...

칼럼니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