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 매일건강예보

[매일건강예보]비오는 월요일…장마철도 피부 보습 필요
기사 입력 : 2020.07.12 12:00 | 수정 : 2020.07.12 12:01


◆ 7월 13일 매일건강예보
아침 최저 21, 낮 최고 26 흐리고 비
종일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고 흐린 날씨를 보이겠다. 비가 내리면서 기온이 다소 떨어져 선선한 날씨가 예상된다.

◆ 오늘의 건강 꿀팁
여름철에는 더운 날씨로 인해 선풍기나 에어컨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진다는 것은 알지만 비가 오는 장마철에도 피부 보습이 필요하다는 생각은 잘 하지 않는다. 비가 오는 습한 날씨에도 피부 보습이 중요한 이유는 실내외의 온도 차이 때문이다. 에어컨을 트는 실내와 비가 오고 습한 실외의 습도 차이는 피부의 적응력을 떨어뜨리고 수분을 빼앗는 환경이 된다.

수분이 부족한 피부는 점점 민감해지고 피지 분비량이 늘어 번들거리게 된다. 이는 여드름 등 각종 트러블이 발생하는 원인을 작용한다. 따라서 여름철 무더운 날씨, 비 오는 날씨 모두 수분 보충은 필요하다.

피부 보습을 위해서는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물을 많이 마시고 수분 함량이 높은 식품을 먹어야 체내 및 피부 자체에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다. 땀이 많이 나고 습한 날씨 때문에 얼굴이 번들거려 세안을 자주 하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이는 오히려 자연 보습 성분과 유분까지 씻어낼 수 있어 너무 잦은 세안은 피하는 것이 좋다.

에어컨과 선풍기 바람이 얼굴 가까이 직접 닿으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진다. 땀만 말리는 것이 아니라 피부에 필요한 수분까지 앗아가기 때문에 에어컨, 선풍기를 사용한다면 적절한 거리를 두고 사용해야 한다.
서정윤 기자 [ sjy1318s@mkhealth.co.kr ]
[ⓒ 매경헬스 & mkhealth.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기획 리포트


최신 칼럼

더보기...

칼럼니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