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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제철 음식 '주꾸미'
기사 입력 : 2020.02.24 10:09 | 수정 : 2020.02.24 12:35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주꾸미는 대표적인 봄 제철음식이다.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 회복에 좋아 기력이 없고 피로감이 몰려오는 이맘때 먹기 좋은 음식이다. 쭈꾸미의 풍부한 오메가3지방산·EPA와 DHA는 혈류의 흐름을 활발하게 해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는 역할을 한다.

무엇보다 주꾸미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면역력을 강화하며 성인병 예방 등에 효과가 있다. 봄철이면 찾아오는 춘곤증도 주꾸미의 다양한 효능으로 예방할 수 있다. 알이 꽉 차 맛있는 봄 제철 음식 주꾸미를 이용해 만드는 ‘주꾸미 볶음’ 레시피를 소개한다.

◇ 주꾸미 볶음

<재료>
주꾸미 600g, 양파 1/2개, 대파 1/2개, 청고추 1개, 홍고추 1개, 양배추 2잎, 콩나물 2줌, 통깨
양념장: 고추장 3큰 술, 고춧가루 2큰 술, 매실액 2큰 술, 올리고당 1큰 술, 다진 마늘 2큰 술, 간장 3큰 술, 맛술 2큰 술, 참기름 1큰 술, 통깨

<만드는 법>
① 주꾸미의 눈과 입을 제거하고 머리를 뒤집어 내장을 제거한다.
② 주꾸미에 밀가루와 굵은 소금 2큰 술을 넣고 주물러 가면서 발판에 붙은 이물질들을 제거한다.
③ 주꾸미를 깨끗한 물에 헹군 뒤 채에 받쳐 물기를 제거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둔다.
④ 고추장 3큰 술, 고춧가루 2큰 술, 매실액 2큰 술, 올리고당 1큰 술, 다진 마늘 2큰 술, 간장 3큰 술, 맛술 2큰 술, 참기름 1큰 술, 통깨로 양념장을 만든 후 주꾸미에 양념장을 버무려 20분 이상 숙성시킨다.
⑤ 대파는 길게 양파와 고추는 송송 썰어준다. 양배추는 채 썰어 준비한다.
⑥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와 양배추를 넣어 볶다가 대파랑 양념된 주꾸미를 넣고 센 불에서 4분 정도 볶아준다.
⑦ 대파와 청 고추 ,홍고추, 통깨를 넣고 볶아주면 매콤한 주꾸미 볶음 레시피 완성.
최아정 기자 [ ajung@mkhealth.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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