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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5060 시니어 홈트레이닝-⑪허리 펴고 몸통호흡하기
기사 입력 : 2019.09.26 17:31 | 수정 : 2019.09.26 17:31

전홍근 퍼스널 트레이너(시냅솔로지 대표)
허리는 5개의 뼈(L1~L5)로 이루어져 있고, 몸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다.
중심부에 있는 허리는 튼튼해야 한다.
허리를 감싸고 있는 근육은 유연하면서도 강해야 한다.

① 운동 목적
허리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하고 호흡량을 늘려준다.





② 운동 방법
■ 폼롤러를 꼬리뼈 중간에 위치시킨다.
■ 한 손은 가슴에, 한 손은 복부에 올려둔다.
■ 코로 숨을 들이마시면서 배를 내밀고,
■ 입을 작게 벌려 호흡을 내쉬면서 배를 집어넣는다.
- 10회 이상 실시



[전홍근 퍼스널 트레이너(시냅솔로지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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