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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한끼] 다이어트 건강식 '야채두부덮밥'
기사 입력 : 2019.08.21 14:11 | 수정 : 2019.09.04 16:50


‘밭에서 나는 고기’라고 불리는 두부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성분이 풍부해 힘을 보강시켜주는 다이어트 식품이다. 지방흡수율이 높고, 두부의 칼슘이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 할 때에는 한 끼 식사에 두부 반 모 정도가 적당하며, 일반 두부와 순두부 등 종류를 바꿔가며 먹는 것이 좋다. 때에 따라 야채류와 섞어 섭취하는 것이 좋다.

감자, 당근, 콩나물, 말린 표고버섯 등이 들어가 기존의 두부요리와는 색다른 맛이 나는 야채두부덮밥은 조리법이 간단해 누구나 만들 수 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지만 부드러운 음식을 선호하는 아이들과 어르신들의 건강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 다이어트요리, 야채 두부 덮밥 레시피

<재료>
감자 100g, 당근 120g, 콩나물 400g, 말린 표고버섯 200g, 두부 반모, 양파 반개, 땅콩가루 1 작은 술, 김 1장, 현미밥 200g, 구운 소금 1/2 작은 술, 올리브유 1큰 술, 양념간장

<만드는 법>
① 감자, 당근, 양파, 말린 표고버섯을 채를 친다.
② 콩나물을 깨끗이 다듬는다.
③ 두부에 구운 소금을 넣어 으깬다.
④ 접시 위에 양파, 표고버섯, 콩나물, 당근, 감자, 현미밥, 두부 순으로 평평하게 깔아 180도 오븐에 약 10분정도 굽는다.
⑤ 완성된 밥 위에 땅콩가루와 김 가루를 뿌려서 양념간장에 비벼먹는다.
최아정 기자 [ ajung@mkhealth.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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