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오늘 한끼] 뱃살 빼는 고단백 양배추찜
기사 입력 : 2019.07.17 12:37 | 수정 : 2019.07.17 12:37

사진출처= 메디체크 건강요리대회 입상 수상작

나이가 들수록 숨길 수 없는 것이 바로 주름살과 뱃살이다. 특히 만병의 근원인 뱃살은 체지방보다 장기를 둘러싸고 있는 복부 내 체강 내에 축적되는 '내장지방'이 문제다. 내장지방은 당뇨병과 고지혈증 고혈압 등 성인병을 유발한다.

복부비만은 단순히 많이 먹어서 생기는 것은 아니다. 잘못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생긴다. 운동을 하지 않고 탄수화물을 과하게 섭취 할 경우 복부비만이 되기 쉽다. 특히 달고 짠 음식과 튀김 등 기름진 음식은 체내 염증을 유발해 크고 작은 병이 생기기 쉽다. 음주량을 줄이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며,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단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복부지방을 빼고 싶다면 저녁 식사 땐 탄수화물과 지방은 최대한 절제하고 고단백 저지방 식단을 실천하는 것이 좋다. 포만감이 높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배변활동과 위장에 좋은 양배추에 고단백 식재료 대표주자 닭 가슴살을 돌돌 말아 함께 먹으면 영양 만점 복부 지방 다이어트 식단이 완성된다.

◆고단백 양배추 찜 레시피

<재료>
양배추, 닭 가슴살, 양파, 무순, 버섯, 오리엔탈 드레싱

<만드는 법>
① 양배추를 찌고 닭 가슴살을 데쳐준다
② 양파와 버섯을 0.5cm정도 길이로 다진다.
③ 찐 양배추에 닭 가슴살과 양파, 버섯, 무순을 넣고 고정되게 말아준다.
④ 양배추 닭 가슴살 말이에 오리엔탈 드레싱을 뿌려 완성한다.

※ 레시피 출처: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주최 ‘메디체크 건강요리대회’ 입상 수상작인 ‘고단백 양배추찜’
최아정 기자 [ ajung@mkhealth.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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